초가공 식품이 우리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까?

유화제 – 성배
더 최근에, 그들은 모든 것을 하나로 묶기 위해 초가공 식품에서 접착제 역할을 하는 유화제라는 특정 성분의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20년 전에는 아무도 초가공 식품(UPF)이라는 용어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지만 현재 영국에서 먹는 음식의 약 절반은 그런 식으로 만들어집니다.

얇게 썬 갈색 빵에서 즉석 식품 및 아이스크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지만 종종 상당한 수준의 산업 가공으로 만들어진 식품 그룹입니다. 방부제, 인공 감미료 및 유화제와 같은 사용되는 성분은 일반적으로 가정 요리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초가공 식품은 회사가 만들 수 있는 가장 수익성 높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식품 정치 전문가이자 뉴욕 대학의 영양학 교수인 Marion Nestle 교수는 말합니다.

초가공 식품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영국은 유럽에서 1인당 가장 큰 소비자 중 하나임 ) 당뇨병과 암의 비율도 증가합니다 .

일부 학자들은 그 연관성이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Tim Spector 교수는 질병의 추세를 연구하는 King’s College London의 역학 교수입니다.

그는 BBC 파노라마에 “지난 10년 동안 초가공 식품이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우리에게 해롭다는 증거가 서서히 늘어나고 있다.

“우리는 다양한 암, 심장병, 뇌졸중, 치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월, 초 가공 식품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연구 중 하나인 임페리얼 칼리지의 공중 보건 학교가 The Lancet 의학 저널에 발표했습니다.

영국 성인 200,0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초가공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전반적인 암, 특히 난소암 및 뇌암 발병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지난달 현재 세계보건기구(WHO)는 잠재적인 건강 위험을 이유로 인공 감미료의 장기 사용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UPF 소비 증가와 심각한 질병 발병 위험 증가를 연결하는 수십 개의 연구를 따릅니다 .

그러나 특정 성분이 인간에게 해를 끼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우리의 생활 방식에는 이러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다른 요인이 있습니다. 예: 운동 부족, 흡연 또는 단 음식.

초가공 식품의 사망률과 소비에 대한 최초의 조사는 174,000명의 식습관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의 일환으로 프랑스의 Sorbonne Paris Nord 대학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연구를 이끈 Mathilde Touvier 박사는 “우리는 그들이 먹고 있는 모든 음식, 음료 등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24시간 식단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진행 중인 연구는 이미 UPF가 암 부담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유화제는 식품 산업의 성배와도 같습니다. 유화제는 식품의 외관과 질감을 개선하고 덜 가공된 식품보다 유통 기한을 훨씬 더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요네즈, 초콜릿, 땅콩 버터, 육류 제품 등 어디에나 있습니다. 먹는다면 식단의 일부로 유화제를 섭취하게 될 것입니다.

BBC의 Panorama는 Dr Touvier의 초기 결과에 대한 독점 액세스 권한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아직 과학적 연구를 위한 중요한 검증 단계인 동료 검토를 거치지 않았지만 여전히 우려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유화제 섭취와 전반적인 암 위험 증가, 특히 유방암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과도 상당한 연관성이 있음을 관찰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는 초가공 식품 섭취와 질병 위험 사이에 패턴이 관찰되었지만 추가 연구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증가하는 증거에도 불구하고 잉글랜드, 웨일즈 및 북아일랜드의 식품 산업을 규제하는 영국의 FSA(Food Standards Agency)는 아직 유화제를 제한하는 규정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Panorama가 FSA에 이러한 첨가물이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증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물었을 때 “우리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나 다른 방법으로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특정 유화제에 대한 어떠한 증거도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

그러나 FSA는 공개 협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식품 산업 자체가 규제를 철회하는 데 역할을 할 수 있습니까?

BBC Panorama 팀은 지난 8개월 동안 조사했습니다.

“식품 회사는 공중 보건 기관이 아닙니다. 그들의 임무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식품 정치 전문가 네슬레 교수가 BBC에 말했습니다.

그녀는 식품 산업이 연구 자금을 지원하고 전문가를 후원하며 규제를 방지하기 위해 기존 연구를 폄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