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르네상스 예술가들이 유화에 계란을 넣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술사학자들은 종종 르네상스 화가들이 공예의 비밀을 밝힐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제 과학자들은 화학과 물리학을 사용하여 하나를 해독했을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15세기로 접어들 무렵 유성 페인트는 지배적인 매체로서 계란 기반 온도 페인트를 대체했습니다. 이 전환기 동안 Leonardo da Vinci와 Sandro Botticelli를 비롯한 예술가들도 기름과 계란으로 만든 페인트를 실험했습니다. 그러나 유성 페인트에 계란을 추가하는 것이 작품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독일 칼스루에 공과대학의 화학공학자 오펠리 랑케(Ophélie Ranquet)는 “보통 우리가 예술에 대해 생각할 때 모든 사람이 그 배후에 있는 과학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험실에서 Ranquet와 동료들은 일반 유성 페인트와 비교하기 위해 두 가지 기름 계란 요리법을 만들었습니다. 한 혼합물에는 유성 페인트에 섞인 신선한 달걀 노른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마요네즈와 비슷한 일관성을 가졌습니다. 다른 혼합물의 경우 과학자들은 안료를 노른자에 갈아서 건조시킨 다음 기름과 혼합했습니다. 오늘날 존재하는 부족한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옛 거장들이 사용했을 수도 있는 과정입니다. 각 매체는 질량, 수분, 산화, 열 용량, 건조 시간 등을 분석하는 일련의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두 혼합물에서 노른자위의 단백질, 인지질 및 산화 방지제는 페인트 산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페인트가 노랗게 변할 수 있다고 Nature Communications에 3월 28일자 팀이 보고했습니다.

마요네즈 같은 블렌드에서 노른자는 안료 입자 사이에 견고한 연결을 만들어 페인트를 더 단단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일관성은 예술에 질감을 더하는 융기되고 두꺼운 스타일인 임파스토와 같은 기술에 이상적이었을 것입니다. 계란을 추가하면 더 단단한 페인트 일관성을 만들어 주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유성 페인트에서 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맨 위층이 아래에 있는 페인트보다 더 빨리 건조되고 건조된 필름이 더 느슨하고 여전히 젖은 페인트 위로 구부러질 때 발생합니다.

그러나 잡종 배지는 계란보다 덜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달걀 모양의 유성 페인트는 건조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페인트가 너무 노른자라면 르네상스 예술가들은 다음 레이어를 추가하기 위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했을 것이라고 Ranquet는 말합니다.

“예술가들이 재료를 선택하고 조작하는 방법을 더 많이 이해할수록 그들이 하는 일, 창작 과정 및 최종 제품에 대해 더 많이 감사할 수 있습니다.”라고 Art Institute of Chicago의 과학 연구 책임자인 Ken Sutherland는 말합니다. 작업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역사 예술 매체에 대한 연구는 예술 보존 노력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예술 작품 자체를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Sutherland는 말합니다.